top of page
대사형_상세페이지_편집2png.png

대사형

"사부님, 저는 대사형에 어울리지 않는 놈입니다!"

게으르고 무공조차 변변치 않은 장백쾌검문의 둘째 검호. 첫째 사형 검룡의 죽음으로 대사형의 자리를 물려받는다. 얼마 후, 정체를 알 수 없는 흉수에 의해 사부 고운행이 살해당하고, 문파마저 빼앗길 위기에 처하는데!!

"사부님은 끝까지 '천비록과 매의 후예'의 행방을 모른다 하셨어!"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그리고 문파를 되찾기 위해  강호행을 택하는 초짜 대사형 검호와 여섯 사제들! 그들을 서서히 옥죄어오는 천비록의 망령들!

대사형_098_02.png

무협 노블 웹툰 <대사형>은 스승의 복수를 위해 성장해가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원작에 나오지 않던 캐릭터들 간의 관계를 독자들에게 쉽게 보여주기 위해, 많은 각색을 넣었습니다. 주요 캐릭터의 처리 방법이나 이야기의 흐름, 엔딩 등을 적극적으로 비틀어 원작의 드라마적 요소에 ‘추리 느와르’ 같은 느낌을 더했습니다.

 

무협 웹툰에서 가장 화려한 요소는 액션 장면입니다. 20년도 더 된 작품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고민을 했습니다. 가독성과 흐름을 살린 컷 연출과 편집. 액션 이펙트 등을 잘 버무려 짜릿한 긴장감을 담은 액션 장면들을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캐릭터들의 감정 표현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말풍선과 대사 효과 등을 신경 써, 인간 냄새가 나는 드라마 액션 무협 <대사형>이 완성되었습니다.

bottom of page